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가족센터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사업 중장년 1인가구 대상

기사입력 2022.10.13 06:4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장년 1인가구 다함께 북리딩.jpg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박소희)에서는 중장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9월부터 10월 5일까지 총 5회기에 걸쳐 「다함께 북리딩」을 진행하였다.

    ‘1인가구 사회적관계망 형성지원 사업’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

    1인가구가 참여하여 나와 다른 사람의 목소리로 책을 소리 내어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 진행 시간에 일정부분을 나누어 읽은 후 가벼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미리 책을 읽고 토론에 참여 하는 독서모임의 부담을 줄이고, 함께하는 즐거움에 중점을 두었다.

    참여자 중 한명은 “한동안 책을 읽지 않았는데, 오랜만에 책 한권을 완독하게 되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다함께 북리딩은 1차 모임에 이어 1인가구의 관계망이 더욱 돈독해질 수 있기를 희망하며, 10월 17일부터 2차 모임이 시작될 예정이다.

     

    가족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1인가구가 자연스럽게 서로의 관심사와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동시에 건강한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세대별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센터 홈페이지(https://mungyeong.familynet.or.kr) 및 카카오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