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0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문경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사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문경시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사업’

진로캠프 (2).jpg

문경시가족센터는 지난 12월17일 문경새재 라마다호텔에서 중학생 다문화자녀를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공모로 진행된 본 사업은 포스코1%나눔재단․ 여성가족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의 지원인 ‘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 사업’중 하나로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족 자녀들이 또래 그룹과 함께하는 실제적 활동과 상호관찰 및 피드백을 통해 ‘나’에 대한 이해 및 강점과 흥미를 발견함으로써 진로에 대한 이해를 가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진로캠프라는 것이 궁금해서 참여해봤는데 새로운 친구도 사귀고 내가 잘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발견하는 시간이어서 너무 즐겁게 보냈다. 하루만 해서 좀 아쉽다.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포스코1%나눔재단 공모사업으로 진행된‘결혼이주여성 자립역량강화 및 자녀진로지원사업’은 2023년에도 결혼이주여성 컴퓨터 활용교육과 다문화우수대학생 장학금지원사업, 진로지원을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문경시가족센터는 가족의 성장과 가족관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형태에 맞는 맞춤형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 채널,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도 각종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