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문경시가족센터, 가족애(愛)봉사활동 ‘줍깅&EM흙공던지깅’하천 정화 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4.04.30 07:3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KakaoTalk_20240429_164628809.jpg

    문경시가족센터(센터장 박소희)는 4월 27일(토) 가족구성원이 함께 활동하는 가족애(愛)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다양한 유형의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월 1회 가족 구성원 전체가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확산 문화조성의 목적으로 구성하였다.

     

    4월 가족봉사활동에 12가정 총35명이 참여하였으며 직접 만든‘EM흙공’을 모전천 일대에 던져 하천을 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EM흙공은 EM용액과 황토를 배합한 것으로 유기물 발효와 분해, 악취 제거 및 수질 정화에 도움을 주어 하천을 맑게 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흙공 던지기 후 참여 가족들은 모전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주우며 하천의 환경을 정비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프로그램 참여 가족들은 “날씨가 더웠지만 자녀들과 주변 환경을 돌아보는 작은 관심이 봉사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어린 자녀도 놀이처럼 흙공을 만들고 다른 가족과 함께 모여 하천에 던지는 활동까지 하니, 봉사뿐만 아니라 교육적인 의미도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라고 말하였다.

     

    박소희 센터장은“누구나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확장함으로써 문경시 거주 가족분들의 화목과 지역사회 나눔 확산 문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가족봉사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경시가족센터(https://mungyeong.familynet.or.kr)는 본 프로그램 외에도 문경시의 모든 개인 및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고, 센터 홈페이지, 카카오 채널, 페이스 북 등을 통해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